안녕하세요. 동구아비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앱테크를 시작하면서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자 소개하는 앱테크리뷰입니다.
오늘의 추천 앱테크는 하루 1분으로 시작할 수 있는 앱테크 캐시존 어플입니다.
캐시존이란?
캐시존은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광고를 전송하고,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하면 즉시 리워드되는 광고 적립형 앱테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립된 캐시는 현금으로 환전하거나 캐시존 토큰으로 환전하여 사용할 수 있고 출퇴근 시 이용하면 좋다고 추천드린 이유가, 광고가 타 앱테크 어플처럼 광고당 20~30초를 소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광고에 투자하는 데 단 5초면 충분하기 때문이죠.
[요약]
1. 광고에 투자할 시간 5초면 충분하기 때문에 출퇴근에 유리한 어플
2. 현금과의 비율이 1:1
3. 수익랭킹 시스템으로 어플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커져가는 수익률
추천인코드 : FB1416
1. 어플설치 및 실행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캐시존이라고 검색해주시면 나오는 해당 어플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후 어플을 실행하면 로그인은 현재만 그런 건지 앞으로도 그런 건지는 모르겠으나, 카카오로 가입하기만 가능합니다. 또한 위에서 소개해 드렸듯이 해당 어플은 위치기반을 토대로 광고를 보며 캐시를 쌓아가는 형식이기 때문에, 위치정보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위치기반 후 추천인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물론 추천할 사람이 없으면 그냥 생략하고 넘어가도 되지만, 추천인을 입력 시 추천한 사람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에게 1,000 캐시를 지급하니 혹시라도 입력할만한 사람이 없을 경우 동구아비 추천인코드 FB1416을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메인화면 소개
메인화면으로 오면 어플 사용과 관련한 이벤트 배너페이지나 캐시 적립을 위한 다양한 아이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석체크와 럭키볼, 그리고 내가 위치한 지역에서 진행하는 광고를 통해 리워드를 할 수 있는 "주변광고", 하단에 위치한 "광고보고 캐시 적립하기" 등을 통해 적립해주시면 됩니다.
광고로 들어가면 5초 후 작게는 1캐시부터 몇십 캐시까지 받을 수 있고 캐시는 현금과 1:1의 동등한 비율을 갖고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마이페이지 하단에 보면 "내 부동산 거래 내역"이라는 의문의 문구가 표기된 카테고리가 있는데, 이 부분은 가상의 부동산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일종의 NFT 기반의 이벤트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작년 9월을 기점으로 현재는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3. 포인트 적립방법(주변광고, 출석체크, 럭키볼 등)
포인트 적립방법은 크게 4가지 정도로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주변광고
2. 출석체크
3. 럭키볼
4. 그 외 광고
로 볼 수 있습니다.
주변광고는 누르면 현 위치를 볼 수 있는데요. 현 위치에 해당되는 광고가 있다면, 상단 광고 이미지에 아이콘을 누르면 5초 후 캐시를 획득했습니다라는 안내와 함께 캐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부터 사용을 시작했고, 아직 제 동선에는 그렇게 많은 광고가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광고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5에서 7 캐시 정도는 얻을 수 있었고 출퇴근하면서 이동하는 곳곳에 위치한 광고를 누르면 되니 이용방법이 간편하였습니다.
보통의 리워드 앱테크는 납치광고를 포함하여 캐시전환을 위한 광고를 의무적으로 시청해야 하는 게 짧으면 10초에 길면 30초가량을 봐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어떨 때는 불편하고 귀찮고 할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캐시존의 경우 5초가 지나면 캐시로 적립되면서 해당 상품의 링크로 접속(이것도 새로운 팝업으로 나오지 않아 좋았습니다!)되면 그걸로 끝입니다. 생각보다 간편하지요. 캐시도 현금과 1:1 비율을 갖췄으면서도 쉽게 캐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5초의 투자만으로도 요.
두 번째로 적립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럭키볼이 있습니다. 러키볼은 쉽게 생각하면 로또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실제 설명에도 보니까, 로또 6/45 당첨번호와 동일하게 매주 진행되는 이벤트라고 하며 벌써 1,050회 차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럭키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광고 보고 럭키볼 받기] 또는 [출석룰렛]을 통해 받을 수 있고, 당첨될 시 작게는 500 캐시부터 1등은 1,000만 캐시를 얻을 수 있는데, 그러면 현금 1천만 원입니다.
응모방법은 럭키볼 6개를 모이면 자동으로 응모권 1개가 지급되는데, 응모하기 메뉴에서 응모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현실과 동일하게 내가 원하는 숫자로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는 "수동 응모하기"와 컴퓨터가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번호로 응모할 수 있는 "자동 응모하기"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이 처음이라 자동응모하기로 도전해 보았고, 10월 14일(토)에 발표된다고 하니 벌써부터 두근두근합니다.
참고로 응모권 수량은 제한이 없다고 하고, 이벤트에 응모하지 않은 응모권은 매주 토요일 20시(저녁 8시)에 자동으로 소멸된다고 하니 늦어도 토요일 아침에는 응모를 해보시면 행운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는 해당 어플 접속 시 가장 먼저 캐시를 얻을 수 있는 출석룰렛입니다.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고, 룰렛결과에 따라 작게는 3 캐시부터 최대 100 캐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3 캐시와 5 캐시에는 빨간색 공이 보일 텐데, 저 빨간 공이 바로 위에 설명드린 럭키볼입니다.
출석룰렛에서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매일 룰렛을 참여한 자에게는 100% 당첨! 최대 10,000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스페셜 룰렛 참여의 기회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스페셜룰렛 기회는 매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미 참여 시 자동으로 기회는 취소되니 이 부분도 놓쳐서는 안 되겠습니다.
저는 중간부터 참여를 해서 1월에는 노릴 수 없고 2월에 한 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일반적인 앱테크에서 진행하는 광고, SNS 채널 가입 등을 통한 적립찬스를 통해서도 캐시나 럭키볼을 획득할 수 있으니 틈틈이 시간 될 때 참여해서 추가 캐시를 획득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수익랭킹
캐시존에서는 다른 앱테크와는 다른 시스템이 하나 더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수익랭킹"입니다.
수익랭킹은 어제까지 최근 30일간의 누적 수익을 바탕으로 순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 순위에 따라 등급이 결정되고, 푸시광고 수익금은 등급별로 차등지급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캐시존은 열심히 활동하면 할수록 랭킹이 올라가고, 그에 따라 같은 광고를 보더라도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오른쪽 사진의 등급혜택을 보면 순위에 따라 푸시광고 리워드가 작게는 5 캐시에서 최대 3,000 캐시로 1등과의 차이가 약 600배나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등의 경우 지난 한 달간 약 50만 캐시(현금으로 50만 원) 정도 수익을 버신 셈이 됩니다. 이런 랭킹을 보여주고 해당 랭커의 수익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까, 나도 꾸준히 하다 보면 한 달에 저 정도 캐시는 벌겠구나 하는 동기부여도 생기더라고요.
여기서 아주 자그마한 팁을 드리면, 앱을 처음 설치할 때 추천인을 등록하면 추천한 사람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에게 1,000 캐시를 얻을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1,000 캐시면 일반에서 스톤 1로 등급이 향상되어 푸시광고 리워드가 5에서 7 캐시로 약 40%의 푸시광고 리워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셈이 됩니다. 결국은 서로서로가 도와가면 캐시를 쌓아주면 모두에게 리워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것이죠.
참고로, 동구아비의 추천인 코드는 FB1416입니다 :)
다른 앱테크 리뷰가 궁금하다면?
2023.01.03 - [앱테크리뷰] - [앱테크리뷰] 나만 이제 알게 된건가요? 중고나라도 앱테크가 된다니?!
2022.12.30 - [앱테크리뷰] - [앱테크리뷰] 아니 방치형 앱테크가 이렇게 귀여워도 됩니까? 캐시캣
2022.12.15 - [앱테크리뷰] - [앱테크리뷰] 현실에서는 어려운 편의점 운영, 앱테크로 해보는 "캐시25"(feat.돈농사)
'앱테크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테크리뷰] 광고에서 하도 나오길래 설치해 본 전국민 일상지원금으로 돈벌기 앱 "발로소득"... 과연? (0) | 2023.01.28 |
---|---|
[앱테크 리뷰] 취향 설문조사로 용돈 벌어보기 "포인트 몬스터" (0) | 2023.01.19 |
[앱테크] 캐시캣으로 2023년 새해 이벤트로 치킨 뽑아가세요!(~01.06) (0) | 2023.01.05 |
[앱테크리뷰] 나만 이제 알게 된건가요? 중고나라도 앱테크가 된다니?! (0) | 2023.01.03 |
[앱테크리뷰] 아니 방치형 앱테크가 이렇게 귀여워도 됩니까? 캐시캣 (0) | 2022.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