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혜택
서울시는 임산부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교통비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번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최대 70만 원이기 때문에, 임산 부분들께서는 이번 혜택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안내
이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은 교통약자인 임산부분들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여 건강한 출산을 지원, 나아가 출산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하여 안정적인 출산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교통비 지원 내용
✅ 지원 금액 : 임산부 1인당 70만 원을 지원합니다.
✅ 사용 용도 : 지원된 교통비는 대중교통, 철도, 자가용 유류비 등 다양한 교통수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청 기간 : 임신 3개월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 대상 :
- 신청일 기준 서울시 거주 임산부
- 신청일 기준 서울시 거주 다문화 가족 외국인 임산부(부부 모두 외국인일 경우 제외)
✅ 지급방식 : 신청한 신용(체크)카드에 70만 원 교통 포인트 지급
- 신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 국민, 우리, 하나, BC(하나 BC, IBK기업은행)
- 카드 미소지 시, 카드 발급 후 교통비 지원신청 가능
✅ 포인트 사용처 :
-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등), 철도, 자가용 유류비(주유소, LPG 및 전기차 충전소)등
- 전기차 충전은 카드사별 여건에 따라 일부 가맹점에서 적용 안될수도 있습니다.
- 철도(기차)는 코레일사이트에서 예매할 경우에만 포인트 사용 가능합니다.
- 코레일과 발권대행 계약을 맺은 여행사 등에서 결제 시 포인트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 온라인 교육 수강 후 지원금 신청서 작성
✅ 오프라인 방문신청 : 서울맘케어 온라인 교육 수강 후 관할 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 방문신청 시 신분증, 임신확인서, 본인 명의 휴대전화 또는 신용(체크)카드 지참 필요
- 외국인 임산부라면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추가 지참하여 방문 필요
추가 지원 프로그램
서울시는 교통비 지원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산후조리비 지원 : 출산 후 회복을 돕기 위한 재정 지원을 제공합니다.
✅ 엄마 책 지원 : 임산부와 부모가 건강한 임신과 육아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서 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서울시는 이러한 지원을 통해 임산부와 아이의 행복한 이동을 도모하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지원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신청하여 혜택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