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신한카드를 예전에 사용하려고 만들었다가 사용을 안 하고 있는데, 매달 일정 금액이 결제된 적 있지 않으신가요? 저도 이전회사 다닐 적에 월급을 신한은행으로 받을 수밖에 없어서 부득이하게 만들고 사용은 안 하고 있었는데, 계속 비슷한 금액대로 결제가 되고 있어서 뭔가 하고 찾아봤더니 '스마트생활서비스'라는 항목으로 금액이 부과되고 있었습니다.
해서 오늘은 신한카드에서 부과되는'스마트생활서비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스마트생활서비스란?
우선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안내된 스마트생활서비스는 마트와 편의점 할인권부터 휴대폰 수리비 보상까지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잘 이용한다면 좋은 서비스이겠지만, 해당 서비스의 문제점은 해당 유료 서비스에 가입한 기억이 잘 나지 않음에도 매달 고정된 서비스 이용료를 적게는 수개월 많게는 수십 개월 이상 빠져나갔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도 최근 주 계좌가 변경되어 신한카드에서 카드사용료가 미납되었다는 안내메시지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최근 1년 이상을 신한카드를 사용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 해지 방법
신한카드의 스마트생활서비스는 신한카드 어플에서 검색했을 때도 조회되지 않았고, 챗봇을 사용해도 서비스 안내에 대한 응답만 나올 뿐, 해지를 요청해도 그에 대한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생활서비스 해지는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처리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 해지 방법
- 신한카드 고객센터(1899-5055)로 전화
- 본인 확인을 위해 전화번호와 #버튼을 누른 후 4번(해지)
- 고객센터에서 이용 내역 조회 후 환급처리
저도 고객센터로 통화해 보니 2019년 10월에 가입했다고 안내를 받았고, 한 번도 사용 못한 것으로 조회되어 2년분(24회)에 대한 이용료를 환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입된 건 약 5년 정도 되었으나, 부분만 환급받을 수 있었던 건 안내내용을 문자메시지로 받고 있었는데, 문자내용을 확인만 하고 사용은 안 했어도 카드사에서는 사용내역으로 간주되어 환급기준에 부적합하다는 내용을 들었습니다.
하여 메시지 확인을 못한 내역을 계산하였을 때 25회 차로 계산되어 6,900원*24회 = 165,600원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연결된 계좌로 입금될 것이라고 최종 안내받았습니다.
물론 이런 서비스도 잘 이용했다면 휴대폰 액정 파손 수리비나 평소 이용하는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겠지만, 결과적으로 3년 치 분에 대한 이용료는 그냥 적금 붓듯이 지불되었기에 다소 아쉽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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