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주부터는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뀐 듯한 느낌이 듭니다. 날씨도 제법 선선해졌고 봄비도 추적추적 내리다 보니 더욱 느껴지는데요. 이맘때쯤이면 생각나는 주말에 놀러 갈 계획 하면 벚꽃명소가 떠오르실 겁니다. 주로 여의도 벚꽃축제를 생각하는데, 막상 가려니 수많은 인파에 제대로 구경할 수 있을지 걱정부터 앞서실 텐데요.

     

    오늘은 조금은 다른 2024년 전국 벚꽃 명소 5곳을 꼽아보았습니다. 서울을 포함하여 강원도, 경상도 등 다양한 지역을 꼽아보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2024년 전국 벚꽃 명소 5곳 추천

     

     

    목차

       

       

      전국 벚꽃 명소 추천. 1 경복궁(서울)

       

      2024년 전국 벚꽃 명소 5곳 추천_서울 경복궁
      출처 : 경복궁 공식 홈페이지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유명한 경복궁은 여의도 벚꽃거리 못지않게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벚꽃의 고운 색이 웅장하고 화려한 조선의 고궁들과 어우러져 새로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올해부터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4월부터 경복궁을 포함하여 창덕궁, 덕수궁 등 고궁의 야간개장 프로그램 횟수를 늘린다고 합니다. 특히 창경궁에 야서 진행되는 '2024 봄 궁중문화축전'은 가족 대상의 야간 탐방 프로그램으로 창경궁의 야경과 함께, 빚과 첨단 영상기술이 접목된 미디어아트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하니 야경의 고궁 벚꽃구경 어떠실까요?

       

       

      전국 벚꽃 명소 추천. 2 경포대(강원도 강릉)

       

      2024년 전국 벚꽃 명소 5곳 추천_강원도 강릉 경포대
      출처 :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

       

      경포대 하면 다들 떠오르는 계절이 여름이실 텐데요. 사실 강릉 경포대에서는 매년 4월에 '강릉경포벚꽃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한 경포대는 벚꽃이 핀 봄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벚꽃길을 따라 산책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21km의 경포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벚꽃나무와 개나리, 수선화 등 다양한 봄꽃들을 구경할 수 있고, 이외에도 경포대 진입로에서부터 시작되는 문화예술행사와 시민노래자랑,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강릉으로 봄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경포대와 함께 인근의 명소인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에디슨박물관 등도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벚꽃 명소 추천. 3 진해 선원마을(경남 창원)

       

      경상남도 창원 진해의 선원마을은 전통적인 한옥과 함께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벚꽃길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국 벚꽃 명소 추천. 4 대청호(대전)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대청호는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로 유명한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약 26.6km에 달하는 회인선 벚꽃길을 따라 금강의 수려한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에서도 차량으로 약 두 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기에 당일치기로 다녀오셔도 좋은 명소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청호에서는 4월 13일(토)에 '2024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2024 전국 벚꽃 명소 추천_대전 대청호

       

       

      전국 벚꽃 명소 추천. 5 안압지(경북 경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벚꽃 명소는 경상북도 경주에 위치 안압지입니다. 경주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알려진 안압지는 고려시대 유적지로도 유명한데, 경주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 중 하나로 안압지 공원에서는 벚꽃 아래에서 산책하며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 경주시청 홈페이지(안압지의 봄_김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