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관련

2023 쏘나타 디 엣지

동구아비 2023. 3. 28. 21:35

목차

    2023 NEW 현대 쏘나타 디 엣지_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2023년 3월 27일, 드디어 현대자동차의 중형 세단인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이 사전 공개되었습니다.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쏘나타 디 엣지는 이번 8세대 쏘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명으로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 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를 담은 만큼, 풀체인지처럼 많은 변화를 보여 자동차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라면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이번주 금요일에 개최되는 '2023년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실물 최초 선보인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모빌리티-쇼-2023-홈페이지

     

     

     

    목차

       

      쏘나타 디 엣지 디자인

       

      2023-쏘나타-디-엣지-현대자동차-홈페이지
      쏘나타 디 엣지_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쏘나타 디 엣지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이른바 감성 스포티함을 중점으로 더욱 스포츠 세단의 모습으로 변화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쏘나타의 경우 N라인 모델을 기반으로 기본 모델의 디자인을 만들었기 때문에, 중후한 매력을 강조하는 중형세단과는 다른, 조금 더 스포츠 세단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디자인 - 전면부

       

      2023-쏘나타-디-엣지-전면부
      쏘나타 디 엣지_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전면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에어 인테이크가 합쳐진 디자인으로 이전보다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신형 그랜저나 코나 등에 적용했던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DRL)도 적용하여 좀 더 미래 지향적인 느낌이 더해졌습니다. 여기서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램프)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임없이 연결된 램프를 뜻하며 스타리아와 그랜저, 코나에 이어 네 번째 현대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의 페이스 리프트는 부분 변경이라는 점이었는데 이번 쏘나타 디 엣지는 더욱 많은 변경에 초점이 맞추어진 것처럼 이전 모델과 달라진 범퍼와 휀더, 보닛 등 여러 부분의 변화점이 눈에 띕니다.

       

       

      디자인 - 측면부

       

      2023-쏘나타-디-엣지-측면부
      쏘나타 디 엣지_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로 더욱 패스트백 느낌을 살렸으며, 때문에 조금 더 역동적인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19인치 전용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여 묵직함과 함께 시원시원한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으며 휀더에 가니시를 설치하면서 스포티함을 강조하였습니다.

       

       

      디자인 - 후면부

       

      2023-쏘나타-더-엣지-후면부
      쏘나타 디 엣지_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후면부에는 고성능 차량을 연상케 하는 라인감을 만들었습니다. 후면부 측면 클래딩이 범퍼 하단부에 크게 자리 잡아, 전체적으로 중후하면서도 스포티함이 강조되었습니다. 범퍼 하단부의 디테일은 기본형과 N라인의 형상이 다른데, N라인에는 쿼드 머플러가 적용되어 인상적입니다.

       

      또한 리어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로 역동적인 느낌마저 듭니다. 후미등은 H 형상의 수평 형상으로 배치하여 좀 더 미래 지향적인 모습입니다.

       

       

      디자인 - 실내

       

      2023-쏘나타-더-엣지-실내
      쏘나타 디 엣지_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쏘나타 더 엣지에서 전면부와 같이 가장 많은 변화의 시도를 보인 곳이라면 당연 실내입니다. 가운데 크게 자리 잡고 있는 센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되었으며, 현대자동차 중 최초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시인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였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기존의 버튼식 기어 대신, 스티어링 휠 뒤편에 전자식 변속 칼럼을 배치, 더욱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실내 디자인과 넓은 수납공간도 확보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빌트인 캠 2를 비롯하여 전반적인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상당 부분 업그레이드를 거칠 것이라고 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 실물 공개일정

       

      이번 쏘나타 디 엣지는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3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실물모델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디 엣지를 포함하여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6, 더 뉴 아반떼 등 약 13대의 자량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모빌리티 쇼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 출시 일정까지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며, 현재 반도체 공급란이 이어질 경제전망을 감안했을 때 내년도인 2024년도가 유력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쏘나타의 신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더 엣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국민 중형차라고 불리어지는 쏘나타가 중후하면서도 묵직한 그랜저와 대비해서 모던하면서도 스포티한 모습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